젤리피쉬 걸그룹 1호, 구구단은 왜 gugudan을 선택했나

2016. 6. 17. 16: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오아이의 갓세정과 미나, 그리고 프로듀스 출신의 멤버들이 함께하면서 상당한 화제를 모았던 젤리피쉬 엔터의 1호 걸그룹인 구구단이 본격적인 출발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에 대한 관심 보다는 걸그룹 이름을 둘러싼 웃지못할 의견들이 오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걸그룹의 이름이 '구구단' 이기 때문입니다.

 

△ 사진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네, 여러분들이 알고계신 9x1=9, 9x2=18 구구단이 젤리피쉬 1호 걸그룹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연예 뉴스에서 밝혀진바로 젤리피쉬 엔터에서 구구단으로 이름을 작명한 이유는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조금 더 쉬운 이름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멤버 9명 각각의 아홉가지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조금은 당찬 이유가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날 구구단을 정식으로 소개하기 전 사흘간 매 오전 9시 9분에 멤버 3인씩을 공개하면서 호기심을 더욱 높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공개된 구구단 걸그룹이 구구단이 된 이유로 보시면 되는데요.

 

멤버들이 이런 이름을 스스로 선택했다고 보기 보다는 계속 사용해보고 불러보고 들어보다보니 나름 친근하다는 면에서 괜찮겠다 싶어서 최종적으로 구구단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계속 걸그룹 구구단, 구구단 99단 하다보니 구구단을 걸그룹 이미지로 떠올리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계속 실시한 결과

 

정말 친근한 걸그룹이라는 강제 주입식 교육의 효과를 살짝 볼 수 있긴 했는데요.

 

△ 사진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하지만 대중들에게 <구구단 = 걸그룹>을 먼저 떠올리거나 구구단(걸그룹)을 각인시키기 위해선 9x1=9, 9x2=18 과 같은 초등학교도 가기전에 배운다는 그 9x9 구구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이상으로의 인지도 향상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실 뭐 젤리피쉬 관계자들만 아는 작명의 비밀일텐데요.

 

물론 몇 년후엔 밝혀질지도 모르지만. 이런 너무나도 유치해서 손발이 오그라드는 걸그룹 이름을 지은.. 이유가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더욱 궁굼해집니다.

 

정말.. 젤리피쉬 걸그룹 1호 구구단은 왜 구구단이라는 이름을 선택했나요?

 

라고.. 진심을 다해 물어보고 싶습니다.

 

9x1 = 9

 

9x2 = 18

 

...

 

9x9 = 81

 

;;;

 

 

레인85 삐딱한 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