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2016. 7. 18. 11: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보험 가입을 꺼리는 분들이라도 자동차가 있다면 무조건 가입해야하고 1년마다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 보험을 추가 계약하여야 하는데요.

 

기존 보험을 계속 연장한다고 해서 싸지는 것도 아니고, 요즘 처럼 다이렉트나 온라인 보험이 무조껀 싼 것 또한 아닙니다.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내가 어떤 활동을 하고 있고, 그에 따라 어떤 보장이 필요한가 인데요.

 

차량 주행이 적은 분이 과도하게 많은 보장이 담긴 자동차 보험을 계약할 필요도 없는 것이고, 차량 주행으로 생업을 이어가시는 분인데 보장이 약하다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할 수 없는 원리입니다.

 

자동차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확률이 우리가 생각하는 확률보다는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 번 자칫 실수로 나기만 하면 굉장히 골치아파지는 것이 교통사고이고, 살면서 단 한 번도 자잘한 교통사고 없이 사는 분들은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정도로 그 빈도는 적지만 반드시 생기는 재해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실생활과 밀접한 자동차 보험은 내차(자차)를 포함하기도 하지만 보험의 성격상 타인의 재물(대물)과 타인(대인)에 대한 보상에 집중되어 있는 보험입니다.

 

부가적으로 나 자신이나 동승자 등에 대한 특약도 있지만 (자손) 보장이 그리 크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중요한 포인트는 우리가 교통사고를 겪거나 내면서 10대 중과실이나 다양한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추가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운전자 보험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보험사 홍보 카피는 '만원의 행복'인 것 같습니다.

 

간단히 해석하자면 운전자 보험은 그만큼 저렴하다는 뜻이기도 하고 (1~2만원대) 자동차 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는 영역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분들은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들이 많지만 대체로 중소형 보험사 보다는 대형 보험사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운전자보험 중에서도 삼성화재 안심동행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기본 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시구요.

 

운전자보험의 경우 특약이나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만기까지 갱신없이 동일한 보험료를 내는 비갱신형 운전자보험이 많으니 차분히 둘러보시면 보험 설계하시는데 도움되시지 않을까 싶어 소개해드립니다.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 보험상품을 소개하면서 보험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레인85 금쪽같은 돈